본문 바로가기
스레/죠죠

【죠죠】🎲⚓죠죠의 기묘한 모험 TRPG

by 악당@admin2 2023. 2. 18.
728x170

 

 

우린 trpg를 시작한다.
trpg가 뭐냐고?
https://namu.wiki/w/TRPG
이거 한번 읽어봐라.

자 그러면 스탠드 유저부터 정하자. 인원은 4명으로 하자.
여기서는 오직 1d20 다이스를 이용할거야.

 

▼댓글창에 복사 붙여넣기

[dice1d20=]

 

유저 정보
성별: 홀수면 남자 짝수면 여자
정신력, 혈통, 체력: 3d20 다이스
(정신력과 혈통의 합에 따라 스탠드 능력이 조정된다.)


스탠드 정보
스탯
1,2,3=A 

4,5,6,7,8,9=B 

10,11,12,13,14=C 

15,16,17,18=D 

19,20=E
파괴력 / 스피드 / 정밀동작성 / 사거리 / 성장성 / 지속력

타입
1,2,3,4,5,6,7,8,9,10=근거리 파워형
11,12,13,14=원거리 자동조종형
15,16,17,18=원거리 자동형
19,20=그 외

모습
만약 타입에서 근거리 파워형이 나왔다면(이 경우 B 이상의 사거리는 C로 수정)
1,2,3,4,6,7,8=인간형
9,10,11=도구형(ex엠퍼러, 비치 보이)
12, 13, 14=부정형(ex 옐로 탬퍼런스, 게브 신)
15, 16, 17, 18=비인간형(ex 클래시, 타워 오브 그레이)
19, 20=군체형

만약 원거리 스탠드가 나왔다면(이 경우 사거리는 A로 수정)
1,2,3,4,5,6,7,8,9=인간형
10,11,12=군체형
13=부정형(ex 옐로 탬퍼런스, 게브 신)
14,15,16,17,18=비인간형(ex 클래시, 타워 오브 그레이)
19,20=도구형(ex엠퍼러, 비치 보이)

만약 그 외가 나왔다면
1,2,3,4,5,6=물질동화형(이 경우 사거리는 E로 수정)
7,8,9,10=일체화형(ex크눔신, 악퉁 베이비)(이 경우 사거리는 E로 수정)
11,12,13=장착형(ex오아시스, 캐치 더 레인보우)
14,15,16,17,18=무형(ex 스케어리 몬스터즈, 림프 비스킷)
19,20=독립형(ex푸 파이터즈, 스트레이 캣)



플레이어 1
유저, 스탠드 정보:
>>5
유저의 이름, 성격, 특징: 
>>12
스탠드 이름, 외형, 능력: 
>>19


플레이어2
유저, 스탠드 정보:
>>25
유저의 이름, 성격, 특징:
>>31
스탠드 이름, 외형, 능력: 
>>38


플레이어 3
유저, 스탠드 정보:
>>44
유저의 이름, 성격, 특징:
>>49
스탠드 이름, 외형, 능력: 
>>68



플레이어4
유저, 스탠드 정보:
>>74
유저의 이름, 성격, 특징:
>>77
스탠드 이름, 외형, 능력: 
>>81



필독)이 스레는 몇가지 규칙이 있다.

이 스레는 일반적인 앵커 스레랑은 다르다.

스레주는 앵커로 지칭된 것을 고르는 게 아니라 지칭한 앵커와 앵커 사이에서 가장 괜찮은 아이디어를 고를 것이다.

그러니 특정 레스를 앵커로 지칭하는 것을 삼가해 주어라. 이 규칙은 플레이어 설정 뿐만 아니라 행동에서도 마찬가지다.


죠죠 기반인 만큼 이 스레는 최대한 죠죠와 비슷하게 진행될 것이다. 지나친 파워 인플레 전개는 피하고 지능형 배틀물이 될 것이다. 더불어 스탠드 명도 모두 옛날 서양 음악이여야 한다.
일단 규칙이 많으면 피곤해 지니 여기까지 하고 스토리를 시작해보자.


>>89까지 배경, 장르 그리고 스토리의 아이디어를 낸다.

 

레스